강연·특강 목록

SNUON의 다양한 강연·특강을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20년 뒤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셨습니까? 무슨 일을 하고 있으며 어떤 꿈을 이루었는지.. 미국의 광고전문가 그레그는 그의 저서 [10년 후]에서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계획이 되고,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비로소 꿈이 실현된다라고 하였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구체적인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UCC를 제작해봅니다. 1. 학생 UCC 창작체험 2. UCC를 통한 자기성찰 3. 꿈은 어떻게 꾸는가?
본 강좌에서는 종합예술의 완성품이라 할 수 있는 영화에서 경영이 다뤄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안소니 홉킨스 주연의 ‘남아있는 나날(Remains of the day)’와 2000년 초 미국을 강타한 엔론 게이트를 영화화한 ‘엔론: 세상에서 제일 잘난 놈들(Enron: The smartest guys in the room)'을 감상하며 마지막으로는 영화 평론가 유지나 교수와의 만남의 시간으로 영화를 재해석하며 경영을 이해해 봅니다. 1. 영화 속 경영이야기1 2. 영화 속 경영이야기2 3. 전문가의 영화 재해석
본 강좌에서는 종합예술의 발단이라고 할 수 있는 연극이 어떻게 경영에 접목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연극 ‘장미와 찔레’를 이루는 주요요소의 의미와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연극공연을 체험함으로써 창조활동의 감성적 자극과 공감대를 이끌어냅니다. 1. 연극이란 무엇인가 2. 연극과 현실 3. 연극 알아가기
본 강좌에서는 경영예술에 관한 개념적 고찰과 접근을 시도하여 경영과 예술의 상관관계와 적용방식을 이해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현재의 경제위기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봅니다. 1. 경영학의 발달 2. 경영예술과 예술경영 3. 숨가쁘게 달려온 한국경제 4. 네번의 위기, 네번의 기회
본 강좌에서는 예술의 장르(미술, 음악, 디자인, 연극,영화)가 경영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인문학 정신을 통해서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사고를 기르며 여러분은 본 강좌를 통해 경영자의 경험을 통해 인문적 사고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1. 경영예술로의 초대 2. Ad Fontes 정신 3. 경영자의 인문적 사고
본 강좌에서는 경영디자인 이론을 소개하고 경영예술 이론의 개발 가능성을 검토합니다. 또한 세기를 대표하는 인물을 통해 미래의 시대정신을 예측하며 기업사례를 통해 창의적인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1. 시대를 이끈 디자인 경영 2. 디자인 혁명, 디자인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