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안내

SNUON의 다양한 강좌들을 수강신청 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K-MOOC 소비자와 시장 (2016)


모집기간 : 2019-09-01 ~ 2020-02-29
학습기간 : 2019-09-01 ~ 2020-02-29
  • 강좌 정보 및 소개

    강좌 개요

     

    소비의 시대입니다. 콩나물 값 100원은 아끼더라도 유행하는 명품가방에 눈길이 갑니다. 왜 그럴까요? 
    "소비자의 비밀을 가장 많이 아는 남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에게서 소비의 비밀을 들어보세요.

     

    강의 구성 

    ❍ 총 13주차 (1주차 당 약 50-60분 영상)

    주차

    주제

    1주차 

    소비자학의 개요

    2주차

    현대소비사회의 도래와 그 특징

    3주차

    소비문화의 형성과 소비의 기호적 성격

    4주차

    유행과 트렌드

    5주차

    키치적 소비문화

    6주차

    사치하려는 욕망

    7주차

    성적 욕망과 소비의 진화심리학

    8주차

    소비공간의 진화와 유통

    9주차

    매스미디어와 소비

    10주차

    범람하는 마케팅 메시지들

    11주차

    마케팅정보의 처리과정

    12주차

    구매의사결정과 구매 후 행동

    13주차

    결론: 소비는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 교수진 소개

    김난도

     

    • 학력:

    미국 남가주대 (USC) 행정학 박사

     

    • 주요경력: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아동학부 교수

    서울대학교 교육상,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주요저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된다(2012) 

    아프니까 청춘이다(2010) 

    럭셔리 코리아(2007)

     

  • 강좌코드 : 2019_80_CTL_2016_K-MOOC_KND_2019_2
  • 과정 : K-MOOC 소비자와 시장
  • 주수 : 13
  • 수강가능수 : 1000000
  • 학점 : 0
  • 언어 : 한국어 (ko)
  • 태그 : 소비, 김난도, 시장, 소비자와 시장
이전페이지